서울시, 13곳서 골목길 재생 본격 추진

본문보기 http://m.m-i.kr/news/articleView.html?idxno=511105

아는동네 뉴스

전체보기 +

로컬 크리에이터 위한 빅데이터 <LOCAL UP業>창간호

로컬을 UP시키는, 청년크리에이터들의 다양한 業을 담은 매거진 '로컬매거진'을 만드는 '청년크리에이터'가 되자고 생각하며, 가장 궁금했던 것은 서울 등의 대도시와 타지역의 로컬매거진 트렌드와 동향, 발전 가능성이었습니다. 인터넷에 띄엄띄엄 올라온 정보를 찾아보자니 궁금한 것이 많아 답답하고, 전국을 돌아다니자니 시간도, 취재비도, 섭외도 부담스러웠어요. 그러다가 로컬수제맥주, 로컬공예, 로컬에서 독특한 공간을 만들고 싶은 청년을 비롯한 다양한 관심사를 가진 각 지역의 크리에이터들도 분야만 다를 뿐 비슷한 고민과 궁금함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코람코, 유니언타운 오픈 "부동산펀드로 도시재생"

코람코자산운용(코람코운용)이 부동산펀드를 통해 노후 오피스빌딩을 매입해 청년복합 공유공간으로 리모델링한 '유니언타운'을 5일 오픈했다. 코람코자산운용은 청년 및 스타트업 기업을 위한 주거·업무·리테일 등이 결합된 복합 공유공간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한다.


SEONGSUFORUM with ARC.N.BOOK

성수동의 새로운 복합문화공간이자아크앤북 2호점도 함께 하고 있는 '성수연방'에서 유명 스타트업 대표님들의 강연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공간을 짓는 디자이너 라는 주제로 진행하는 네 번째 성수포럼에서는 종킴 공간디자이너, 노경록 대표님의 이야기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