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앗간 참기름이 빅브랜드 이기는 시대"
아는동네 뉴스
전체보기 +모집
어반플레이 매니지먼트 사업의 첫 번째 '로컬 크리에이터'를 찾습니다
어반플레이와 함께 밀레니얼이 원하는 로컬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갈 <로컬 크리에이터>를 찾습니다.
소식
‘재주상회’, 크립톤으로부터 3억 투자 유치
액셀러레이터 크립톤(대표 양경준)이 최근 ‘제주 문화 콘텐츠 기업’ 재주상회에 3억 원을 투자했다고 16일 밝혔다. 제주 기반 문화 콘텐츠 전문 기업인 재주상회는 2014년 로컬 매거진 ‘인(iiin)’ 발행을 시작으로 작가 에이전시, 전시 및 공간기획, 디자인 브랜드, 로컬푸드 등으로 사업을 확장했다. 고선영 대표는 “로컬 콘텐츠는 확장과 연결, 확산으로 이어져야 지속 가능하다고 생각한다”며 “지금 시대의 ‘로컬 스타일’을 확립해 공공성과 수익성이 양립 가능한 모델을 꾸준히 추구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소식
‘시골여행 백미’ 곡성스테이 1·2호점 탄생 ‘눈길’
최근 여행의 추세가 관광지 중심에서 로컬문화를 느끼는 여행으로 변모하고 있다. 곡성스테이는 이와 같은 수요에 따라 정겨운 시골집에서 하룻밤 이상 머물며 일상의 고단함을 잠시 내려놓자는 체류형 힐링 관광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작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