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온라인에서 만나는 추석 장터

서울시 곳곳에 있는 직거래 장터에서만 바른 먹거리와 신선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게 아닙니다. 온라인 몰에서도 클릭만 하면 농부의 땀과 눈물이 배인 농산물을 집으로 편하게 받아볼 수 있어요. 추석을 맞아 소중한 이들에게 마음을 대신할 수 있는 선물을 소개합니다.


소식

서울 시내 장터가 한번에 보이는 서울 파머스 마켓 맵

한 해 동안 서울시 내에서 열리는 장터가 100여 곳 이상이라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개장 소식을 뒤늦게 접해 아쉬워하는 분들을 위해 서울 파머스 마켓이 준비했습니다. 파머스 마켓 맵으로 곳곳에서 들리는 장터 소식을 조금 더 빠르고 한 번에 살펴보세요.


소식

도심에서 만나는 싱그러운 먹거리, 서울 파머스 마켓

충분히 시간을 들여 손수 요리하고 즐겁게 먹는 일. 요즘 많은 이들은 자신을 보살피는 일환으로 건강한 식생활을 추구하고 있다. 빠르게 흘러가는 시간 속에서 급하게 한 끼를 해치울 법한 이들이지만, 오히려 자신을 위한 식사에 더 많은 정성과 시간을 쏟는다.


소식

크리에이터가 들려주는 동네 이야기, 포스트코드 펀딩 오픈! (~11/17)

여러분의 메일함으로 크리에이터가 직접 동네를 배송해드리는 서비스 '포스트코드'가 와디즈에서 펀딩을 시작했습니다! 여행을 떠나지 않아도, 디지털 스토리와 프로덕트 그리고 밋업으로 동네를 직접 느껴보세요!


<아는동네 아는강원1> 출간 기념 행사- 동해안방(東海安房)

동네의 삶과 문화를 다양한 각도로 조명하는 로컬 '아는동네 매거진'이 다섯 번째 시리즈 '아는동네 아는강원1'로 돌아왔습니다. '아는동네 아는강원1' 출간을 맞아, 로컬크리에이터 라운지 '연남장'에서 한 달간 특별한 이벤트가 열립니다.


행사

상암소셜박스 X 아는동네 X 마포만보 - 비사이드 살롱 : 여행자의 여행

오는 20일, 문화비축기지 내 '상암 소셜박스'에서 7월의 <비-사이드 살롱> 행사가 열립니다. <비-사이드 살롱>에서는 상암 소셜박스와 아는동네가 함께 '여행자의 여행'을 주제로 여행의 숨겨진 가치를 이야기를 할 예정입니다. 보편적으로 생각하는 여행의 모습이 아닌, 여행의 숨겨진 가치를 이야기해보는 자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모집

세운메이드:기획형 공모 안내

다시세운프로젝트는 세운상가 일대를 도시 제조업의 혁신지로 만들기 위한 서울시 도시재생사업입니다. 참신하고 가치 있는 기술력으로 세운상가와 어울리는 제품군을 함께 개발하기 위해 세운상가 시제품 개발 제작 지원사업 [세운메이드:기획형]을 아래와 같이 실시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채용

어반플레이 채용공고 (~6/14)

로컬 큐레이터(MD), 로컬 콘텐츠 에디터, 온라인 퍼포먼스 마케터, 공간 디자이너, 시각 디자이너 / 도시 문화 콘텐츠 전문기업 어반플레이가 도시 속에 숨어있는 인재를 찾습니다. 도시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지원 바랍니다.


채용

로컬브랜드팀 매니저 신입 채용 (~5/30)

혁신적인 공유공간 모델을 구체적으로 실험하는 사회혁신기업 로모(ROMOR)에서 프로젝트 매니저를 찾습니다. (~19.5.30)


모집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창작 커뮤니티 활동비 지원

‘전남 로컬 랩’은 창작자 간 자발적 커뮤니티 활동 지원을 통해 지역 내 아이디어 교류 및 협업 문화를 조성하고, 우수한 콘텐츠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전남에 거주하며 참신한 콘텐츠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소모임·스터디 형태의 커뮤니티 활동을 운영하거나 이를 준비하고 있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DIVE IN TALK

예술가와 지역민 그리고 국내외 관광객의 상생 공동체를 지향하는 ‘커뮤니티 아트 플랫폼, 다이브인(DIVE IN)’ 정창윤 대표. 퍼블리에서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은 정창윤 대표의 <컨셉 있는 공간> 책 출간을 함께 기념하며, 그의 공간에 대한 생각과 철학을 가까이 듣고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소식

아치서울 “로컬메이커스, 유통업의 미래”

잡지시장이 죽을 쑤는 이 때 ‘아날로그’와 ‘휴먼’을 강조하며 도전장을 낸 한 스타트업이 있다. 아치서울은 콘텐츠에 기반한 플랫폼을 강화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계간지 크라프츠는 지난해 1월 창간호를 시작으로 최근까지 총 여섯권이 발행됐다.


소식

“쌀이 예술이 되다” 아티스트 브랜드 ‘진주식당’, 「쌀을 닮다」 출판기념회 개최

먹지 않아도 배부른 곳. “아트를 식사하다.”의 아티스트 브랜드 진주식당은 ‘쌀’을 주제로 한 책 「쌀을 닮다」출판 기념 행사를 15일 오후 5시, 평택시 오성면에 위치한 로컬푸드 체험장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쌀의 표면적인 표현보다는 쌀로 형성된 신리라는 마음 안으로 들어가 인물, 풍경, 그들의 도구들을 아트웍의 연장으로 표현했다”


모집

2019 『사회혁신청년활동가 양성사업』 모집 공고

일을 찾는 청년에게 공익성 있는 현장의 일경험을 통해 진로를 찾고 역량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2019년 <사회혁신청년활동가 양성사업>에 함께 할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소식

우범지대를 예술공간으로 바꾼 수제맥주

제주맥주는 제주도 한림읍에 양조장이 있다. '제주맥주'는 수제맥주 철학을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제주맥주는 제주에 거주하는 예술가에게 전시지원과 문화협업 등을 통해 문화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 올 초에는 제주 양조장에서 제주작가 전시를 진행해 화제가 됐다.


모집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제2회 리노베이션 스쿨 참가자 모집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제주 원도심 유휴공간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위해 ‘제2회 리노베이션 스쿨 인 제주’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리노베이션 스쿨은 청년 감소와 지역 공동체 붕괴 등과 같은 지역 쇠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기획하는 4일간의 단기 집중형 교육과정이다.


소식

제주에 나의 과수원이 생긴다고?

"이제 제주에 당신의과수원이 생깁니다" 나만의 과수원을 꿈꾸고 있는 당신. 언제나 제주도의 푸른밤을 기억하고 있는 당신. 올해 제주도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당신. 제주도 조용한 과수원에서 휴식을 꿈꾸는 당신. 일년 내내 제주가 주는 선물을 받아보고 싶은 당신. 겨울이면 귤 한 박스 올려놓고 이불 속에서 드라마보며 힐링하고 싶은 당신. 제주도 나의 과수원 옆 예쁜 돌담집으로 귀농귀촌을 꿈꾸는 당신.


소식

목욕탕 속 미싱집!? 여탕과 남탕에서 만든 제품들!

<골목 속 사라져가는 괴짜 가게 취재 프로젝트> 그리고 세상의 귀퉁이에 우리도 모르게 사라져 가는 수많은 직업들과 그것을 지키고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천편일률적인 대박집의 공식에서 벗어나 각자의 속도로 천천히 걸어가고 있는 개성넘치는 골목 속 괴짜 가게들. 골목 속 숨어있는 괴짜가게들을 취재하였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