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희동을 이야기하면서 빵집을 빼놓을 수는 없다! 연희동에서 손으로 만드는 즐거움을 느꼈다면, 이제는 빵 장인들이 직접 손으로 만드는 정성스러운 빵을 맛볼 차례다. 연희동만의 개성 있는 빵집을 찾아 두 손 가득 빵봉지를 들고서 빵투어를 떠나자!


01

독일빵집

연희동에 오래된 가게들이 많지만, '독일빵집'만큼의 연륜을 가진 가게는 찾기 힘들 것이다. 독일빵집은 연희동에서만 50년 넘게 자리를 지키며 연희동 주민들과 동고동락한 빵집이다.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묻어나는 외관과 독일빵집에서 판매하는 추억의 빵에는 겉치레가 보이지 않는다. 오히려 그렇기에, 오랜 세월 동안 사랑받아 왔는지도 모른다.

*상세주소: 서대문구 연희로11길 22

02

쿠헨브로트

연희동이 '빵굼터'를 기억하는 사람이라면, 이곳이 더 반가울 것이다. 빵굼터가 새롭게 리모델링하면서 '쿠헨브로트'라는 이름으로 탈바꿈했다. 새롭게 변화를 시도했지만, 옛 빵굼터 시절의 맛도 그대로 남아있다. 이곳의 가장 큰 매력은 남녀노소 좋아하는 빵을 모두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젊은이들의 입맛에 맞춘 빵부터, 옛 맛을 추억하는 어르신들까지 모두 사로잡았기에 예나 지금이나 연희동에서 사랑받는 빵집으로 입에 오르내린다.

*상세주소: 서대문구 연희맛로 28 연희프라자

03

오늘

연희동 '오늘'을 몇 단어로 정리해보자면 이렇다. 유기농빵, 저염빵, 무염빵, 천연발효빵, 그리고 유기농 공정무역커피. 그래서인지 빵을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도 '건강한 빵집'으로 유명하다. 빵 대부분에 유제품, 설탕, 달걀이 들어가지 않아 순수 호밀빵을 맛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무화과 호밀빵처럼 커다란 덩어리의 빵은 절반만 구입할 수도 있으니 카운터에 문의해보자!

*상세주소: 서대문구 연희로 119

04

피터팬1978

1978년 자전거 바구니에 빵을 싣고 매일 아침 집집마다 찾아가 연희동 주민들을 만나며 하루를 시작했던 '피터팬1978'은, 오랫동안 연희동 주민에게 사랑받는 빵집이다. 피터팬 1978을 방문하면 문 앞으로 슬그머니 삐져나오는 고소한 빵 냄새에 먼저 행복해지고, 손님을 행복하게 만들어주기 위해 노력하는 직원들의 친절에 다시 한번 행복해진다.

*상세주소: 서대문구 증가로 10

함께 보면 좋은 큐레이션 추천

큐레이션 전체 보기 +

큐레이션 전체 보기